BC10000
좀 철지난 영화이긴 하지만, 주말에 다운로드받아놓은 BC1000 영화를 보게 되었다.
당시에 스펙터클하기로 소문이 나 있었기 때문에 기대가 되는 영화였다. 웹상에 악평들이 있긴 했지만, 영화는 전반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었고, 전설의 영웅이 나타나는 모습을 나약한 젊은이가 어떻게 변모되고 있는지 보여 주고 있었다.
실제 그러한지는 알 수 없지만, 우리 주변에서도 가끔 자신이 주변사람들의 기대때문에 자신의 능력이상의 일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영화에서는 영웅이라는 것이 주위의 기대로 인해 만들어 진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
순전히 여자친구 하나를 구하기 위해 매머드의 우두머리를 잡고, 머나먼 여행을 떠난 것 뿐이었고, 먹을 것을 찾으러 갔다가 우연히 송곳니가 큰 호랑이를 구해준 것 때문에 그가 예언의 영웅이 되는 시작이 된다. 영화에서는 예언자라는 절대적인 자가 있어서 모든 이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다.
영화상으로 보면 신이라고 불리는 이집트로 보이는 황제가 노동력을 필요로 많은 부족민들을 붙잡아 온다. 그중에 주인공의 부족은 매머드를 부릴 수 있으므로 잡혀 올 수 밖에 없는 처지이다. 그러나 이런 이유로 매머드를 이용한 반란의 씨앗을 제공하게 된다.
전반적으로 시나리오는 개연성 있게 잘 짜여져 있었고,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죽은 여자친구가 다시 살아나는 것인데, 마법으로 다시 살아난다는 것이 쬐금 아쉬운 부분이었다.
그래도 극장에서 봤으면 정말 재밌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