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esting/iPhone | Posted by hyena0 2009. 11. 11. 23:41

[iPhone] OpenGL 프로그래밍..1


  [iPhone] OpenGL 프로그래밍..1

  아이폰에서 OpenGL 프로그래밍을 하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마땅히 어렵다고 볼 수도 없지만,

  안드로이드에서의 경험에서 처럼 3차원의 기초지식이

  좀 필요합니다.

  예제들은 아이폰 개발자 사이트에도 있으며
 
  iphonedevelopment.blogspot.com 과 simon maurice의 블로그에서 참조하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3GS가 OpenGL ES 2.0을 지원하면서 SDK 3.1 부터 ES2.0 에 대한 예제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는데,

  Shader 라는 기능을 제공하여 1.x 와는 코딩하는 방법이 좀 다릅니다.

  아직은 2.0보다는 기존의 방법대로 OpenGL ES 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고자 하면 아래와 같은 창에서

  OpenGL ES를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SDK 3.1에서는 2.0 기반의 코드를 제공하게 됩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정보를 보시려고 하면 개발자 사이트에서 3.1 용으로 수정된

코드를 다운로드 받아서 수정해서 쓰시면 됩니다.


 
참고로 마이크로 소프트웨어 잡지에서 2.0으로 OpenGL을 만드는 코드를 보여주는 강좌가 있더군요.

11월호를 보지 못해서 얼마나 진행됐는지는 모르겠지만 참고할만 합니다.

(11월호를 봤더니 강좌가 사라졌군요..역시 쉽지 않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