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K-1 | Posted by hyena0 2007. 9. 29. 10:14

최홍만, 마이티모에 이길것인가?

K-1 World 그랑프리 개막전
 
 오늘 최홍만이 월드그랑프리 개막전에서 마이티 모와 대전하게 된다. 언론에서 집중조명을 받고 있듯이 많은 팬들이 이 경기를 기대하고 있다.

 본이아니게 대전하는 상대가 한국인이다보니 "코리안 킬러"라는 별칭을 얻은 마이티 모는 일관되게 최홍만이 어떻게 하던 상관없이 이길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경기를 위해 한국에 와서는 말을 자제하고 있긴 하지만, 그 자신감은 여전한 걸로 보인다.

 최홍만은 이전 경기에서 볼 수 있듯이 왼손잡이식의 자세로 변경하여 그의 니킥을 주무기로 경기할 것으로 보인다. 마이티모와의 전 경기에서 당한것처럼 노출된 얼굴을 펀치에 맞지 않기 위해 더욱 커버를 올리고 방어하는 능력이 강화되어야 할 것이다. 마이티 모는 이미 최홍만과 상대하는 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방어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고, 상체만 신경쓰다가는 로우킥으로 하체에 타격을 입을 수 있으므로 전체적인 방어와 함께 자신의 니킥을 넣어줘야 할 것으로 보인다.

 세미슐츠와 최홍만의 서울경기에서 판정승 한 적이 있지만, 저돌적이고 강한펀치를 가진 마이티모와의 경기에서는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예상된다.

 과연 이 둘중 오늘 누가 이길 것인가? 최홍만이 이겼으면 하고 은근히 기대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