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K-1 | Posted by hyena0 2007. 12. 11. 23:35

최홍만이 효도르와 싸운다고?

PRIDE 연말 마지막 고별 경기

 PRIDE가 UFC에 흡수되고 경기가 열리지 않는 상태에서 나머지 남은 사람들이 K-1 등의 협조에 의해 연말 경기를 열려고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 경기중에 최홍만과 효도르의 경기를 성사시키려 하고 있는데, 입식위주로 경기를 해온 최홍만과 MMA 룰로 경기를 해온 효도르가 붙게 된다면 어떤 결과가 나올 것인가? MMA로 간다면 당연히 효도르가 이길 것이다.
 맷집이 약하기로 소문난 최홍만으로서는 효도르의 얼음송곳과 같은 펀치를 맞는다면 어떤 결과가 날지 예상하기 힘들다. 게다가 안면이 크기 때문에 그 송곳같은 펀치가 들어갈 공간이 많아서 더 위험하다. 내가 보기에는 선수생명에도 지장을 주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생각이 된다.

 효도르라는 걸출한 스타와 거인 최홍만의 대결이 재미가 있을지는 모르나, 기술상으로는 애와 어른과의 대결이므로 그렇게 유쾌한 경기는 아닐거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지금의 K-1 챔피언인 세미슐츠 조차도 효도르를 당해내지 못했기 때문에 그 실력차는 현격하다고 본다.

 당연히 누가이길지 알겠지만, 선수생명을 고려해서라도 무리한 경기는 하지 않는게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