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et/Cell Phone | Posted by hyena0 2007. 9. 15. 18:02

삼성전자의 울트라 스마트폰 F700

삼성전자 울트라 스마트폰 F700

 모바일 하이브리드라는 이름으로 F700 모델을 삼성전자에서 내 놓았다. 11월부터 vodafone 을 통해 유럽에 출시한다고 한다.

 이 핸드폰은 터치패널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쿼티 키보드가 바닥면에 부착되어 있어서 슬라이드 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쿼티 키보드 사용시는 가로로 핸드폰을 뉘여서 사용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관의 디자인을 보자면 IPhone 과 흡사하면서도 프라다폰처럼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위해 노력한 듯하다. LG 프라다폰의 경우 비싼가격과 고급스러워 보이는 외관에도 불구하고 내부 UI 는 사용성이 떨어지는 평가가 큰데, 삼성전자의 제품은 Iphone 과 프라다폰사이에서 어떤 차별성을 두고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입력에 있어서는 쿼티 키보드를 가지고 있고, 통신에 있어서는 3.6Mbps의 HSDPA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그리고 아이폰과 프라다폰과는 달리 화상통화가 가능하도록 전면에 300만 화소의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본기능이 되다 시피한 블루투스 2.0을 가지고 있고 구글맵과 구글서치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아이폰과 프라다폰 등의 터치패드식 핸드폰과 경쟁을 준비하고 있다.

 아이폰이 유럽에 채 상륙하기도 전에 선재공격을 하는 F700 이 유럽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거둘지 기대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