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esting/people | Posted by hyena0 2010. 12. 20. 01:25

마크 주커버그 CBS와의 인터뷰



페이스북의 마크 주커버그

얼마전 소셜네트워크란 영화로

그의 이야기가 많이 알려졌다.

물론 영화의 내용이 허구인 부분도 있지만

하버드 대학 동기와의 소송과 창립자인 형과의

소송 등 흥미로운 이야기가 전개되었었다.

그리고 한국에서도 점점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가입하고 사용하고 있는 추세이다. 

CBS의 60 Minutes 라는 프로에서 그를 취재한 영상이 있어서 링크해 본다.

영화의 주인공 처럼 아주 속사포 처럼 말을 해대지는 않지만, 빠른 말투에 전형적인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보인다.

점점 성장하고 있는 페이스북의 현재에 대해 직접 들어볼 수 있을 것 같다.

여러사람이 우려하고 있는 사생활 침해에 대한 내용과 함께 말이다...

<<Part 1>>


<<Part 2>>


영화 소셜네트워크


영화에 대해 얘기해 보자면, 솔직히 조금은 실망이었다. 
두 개의 소송 장면을 하나의 설명없이 중첩해서 보다가 중간에 파악하게 했다는 점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좀더 관객에게 친절했으면 좀더 흥미롭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

Time 지에서 2010년 올해의 인물 표지로 마크 주커버그를 선정했군요.

페이스북의 영향력을 새삼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요즘 마크의 인터뷰 등을 자주 보고 있는데, 얼굴을 볼때마다 느끼는 것은 그리스 로마 조각에 자주 등장하는
시저와 같은 인물과 얼굴이 닮았다는 겁니다. 지극히 개인적으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