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최적화수업

 인터넷 미팅으로 애드 센스 최적화 수업에 참여해 보았다.

 약 20분간 진행되는 수업은 음성으로 진행되고 화면으로 정보가

 제공된다.

 오늘의 수업에서 얻은 것은 애드센스의 광고 클릭 비용의 효율적

 배치에 대한 것과 채널이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었겠지만 수업을 들어보고 알게 되었다.

 주요한 네가지는 아래와 같다.

1. 광고는 상단에 있을 수록 좋음
   -> 사용자들이 상단에 있는 내용을 주로 보게됨

2. 중간 직사각형과 리더보드와 같이 넓은 광고가 좋음
   -> 이건 사람들이 넓게 보는게 더 클릭율이 높아서 그렇다고 함

3. 소스코드 상단에 있는 광고가 단가가 더높음
   -> 광고단가가 상단부터 책정됨
       만약 사용자들이 중간의 광고를 더 많이 클릭한다면 상단의 광고를 삭제하는게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

4. 게제위치 타겟팅을 위해서 사용자 설정이름을 구체적으로 기재
   -> "사이트이름_섹션_광고위치_사이즈" 등으로 구체적으로...
      국문예) 애드센스천국_가사가운데하단_300x250
      영문예) HomeTopLeaderMotherEarth
                 HomeMidRectMotherEarth
                 HomeRightSkyscpMotherEarth
                 HomeLeftNavLinksMotherEarth


이번 기회로 이런 내용도 있구나 알게 되어서 한번 적용해 보기로 했는데,

수익률이 더 높아질지는 두고봐야 겠다.